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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해지방법


    얼마 전에 넷플릭스 해지에 대한 글을 봤습니다. 넷플릭스 중도 해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넷플릭스 측에 약관 시정을 명령했다는데 주로 넷플릭스를 무료로 사용하다가 기간이 지나고 자동으로 유료 회원으로 전환되는 사례로 의도치 않게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들이 많이 있었죠.

     

    넷플릭스 해지방법

     

    지금까지 넷플릭스의 해지는 환불 없이 해지 이후에도 남은 기간 동안은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형태였는데요.

     

    그래서 이에 따른 소비자들의 불만이 잇따르자 이와 같은 시정 명령이 내려진 것 같습니다. 사실, 조금 신경을 못 쓰고 있으면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일이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 신문 기사 중 -

    앞으로 넷플릭스·시즌·왓챠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중도 해지하더라도 이용내역만 없으면 환불받을 수 있게 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넷플릭스·웨이브·티빙·시즌·왓챠·구글 등 국내 6개 OTT 플랫폼 사업자의 서비스 이용약관을 심사해 7개 유형의 불공정 약관조항을 시정하도록 했다고 1월 27일 밝혔다.

    특히, 넷플릭스는 중도 해지하더라도 결제주기(1개월) 안에는 어떤 경우든 환불받지 못하고 잔여기간을 의무적으로 이용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사업자 귀책사유가 있거나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매 결제일 이후 7일 이내 해지하면 환불받을 수 있게 됐다.

    휴대폰, 인터넷 등 이렇게 초반에만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시작할 때, 해지가 필요한 날 하루 이틀 전에 알림이 발생하도록 별도의 조치(일정관리 앱 등)를 따로 해놔서 정해진 기간만 딱 사용하고 해지하는 방법 매우 좋습니다.

     


    넷플릭스 해지방법

    넷플릭스 해지방법 아주 간단합니다.

    1.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한다. <프로필> 버튼은 화면 우측 상단의 아이콘 모음에 있습니다.
    2. <계정> 버튼을 누르고 계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멤버십 해지> 버튼을 찾아서 누릅니다. 

    <계정>페이지에 해지하는 방법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계정 해지 옵션이 포함되지 않은 경우, 결제 회사를 통해 해지해야 합니다. <계정>페이지에 결제 회사를 통한 해지 프로세스를 안내하는 링크 또는 결제 회사에 해지 문의 하도록 하는 안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넷플릭스 해지방법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면 링크 또는 안내 표시를 참고하세요.

     

     

     

    그리고 당연한 부분이지만 해지를 했다고 해서 재가입이 어렵거나 하진 않습니다. 얼마든지 다시 가입할 수 있으니 필요하지 않을 땐 해지해두었다가 다시 필요해졌을 때 재가입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이때 넷플릭스 측에서는 사용자의 시청 기록을 계정 종료 후 10개월 동안 보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10개월 안에 재가입을 하면 이전에 시청했던 콘텐츠를 이어 보기까지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번 공정거래위원회 시정 명령에 의해 넷플릭스는 유료 상품 가입 후 7일 이내에 사용 내역이 없는 사용자가 해지할 경우 환불해 줘야 하고 자동 결제로 이용하던 사용자가 중도 해지를 하더라도 남은 기간만큼의 요금을 환산해서 환불해 줘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해지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렸습니다. 넷플릭스 해지하실 분들은 본문 내용 잘 참고하셔서 해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공정거래위원회 조치로 인해 국내에서 넷플릭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입지가 더 높아지길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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