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미지 jfif 파일 확장자로 저장될 때 jpg로 바꾸기
JPG와 JFIF는 이미지를 저장하는 확장자입니다.
그런데 제가 오늘 포토웍스라는 프로그램으로 액자틀 만드는 작업을 하는데 저장했던 이미지와 사진들이 불러오기가 안돼더라고요. 그래서 확장자를 봤더니 JFIF 더라고요. 아마 토포웍스에서는 지원을 하지 않아서 불러오기가 안됐던 모양입니다.
이미지를 저장할 때, 윈도우 10에서만 나타나는 증상인지는 모르겠지만, 웨일이나 크롬 브라우저 등에서 이미지를 저장할 때 저장 파일 형식이 jpg가 아니라 jfif로 바뀌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어쨌거나 엄청나게 거슬리는 상황이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JFIF로 저장되는 상황을 JPG로 저장되게 끔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JFIF → JPG 바꾸는 방법(윈도우10 기준)
▲ 윈도우키 + R을 눌러서 실행 화면에 regedit를 입력하세요.
▲ 그럼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릴 겁니다.
▲ 위 주소 표시줄에서 다음 경로로 찾아가거나 컴퓨터 아래 경로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고 엔터키를 치세요.
컴퓨터\HKEY_CLASSES_ROOT\MIME\Database\Content Type\image/jpeg
보는 바와 같이 Extension에서 데이터가 .jfif 확장자로 설정된 게 보이시죠?
▲ Extension을 더블클릭하면 문자열 편집창이 뜨는데 의 값을 .jpg로 바꿔주고 확인을 클릭하세요.
▲ 끝입니다. jpg 확장자로 바뀐 모습이 보이시죠. 괜히 이것 때문에 애 먹었네요. ^^;;
반응형
댓글